마골산-염포산(무룡고개-마골산-당고개-염포산-천수봉화산-93m봉-꽃바위로-버스종점)
- 나홀로.. 2011. 2. 25(금)
- 삼태지맥. 임도가 절반 이상..
- 18.9km/5시간1분(점심15분포함)
지난번 울산 폭설땜시 못다했던 삼태지맥. 오늘 원수 갚으러 간다..
07:52 송정역 앞에 주차하고..
표 끊고.. 잠시 기다렸다가 탑승..
잠깐.. 자세히 보니.. 송정역이 문화재였네..
08:53 정시 도착. 오늘의 들머리 무룡고개까지 가려면 이곳에서 약 1시간 정도 기다리면 되는데.. 그럴바에야 조금 다른 수를 부려보자는 욕심(?)을 낸다. 어렵사리 검색한대로.. 역 오른쪽의 버스정류장에서 1402번(1,300원)을 타고.. 네댓 정류장 지나서..
09:17 효문동주민센터앞에서 내려서..
뒤로 10m 쯤 가서..왼쪽으로 올라가면 연암삼거리다.
왼쪽의 버스정류장에서 무룡고개 방향 버스 잠시 기다리다가.. 도무지 올 기미가 안보인다.. 걷자.. 무룡고개까지 약 4km. 가다가 버스 오면 타고..
안 온다.. 또 걷자..
안 온다.. 또 또 걷자..
안 온다.. 또 또 또 걷자..
저-기 보이는 잘록이가 무룡고개 쯤 되겠다.. 이때 버스 지나간다.. 문디같다.. 오늘의 들머리 이동계획은 완전히 꼽표 다섯 개다..
10:32 무룡고개 도착/출발..
10:38 지난 번 왼쪽에서 왔었고.. 오늘은 직진한다..
이정표가 이상하다.. 직진하면 작은무룡산 방향이 아닌데..?. 하긴 못 가지는 않겠다만은.. 이런 식으로 이정표를 세우면 아무 방향으로 세워도 통한다는 논린데..
10:42 잠깐.. 스도프... 오른쪽에 산길이 보인다..
금방 임도로 합류하고.. 임도로 가는 듯 하지만.. 오른쪽으로 급하게 산길로 다시 접어든다.. 물론 임도로 가도 나중에 다시 만난다..
이뿐 산길..
이쁜 산길도 금방 끝나고 다시 임도를 만난다..
임도.. 여름에는 못하겠다..
11:01 뭔가 보인다..
성불사 방향으로 직진이다..
군부대 정문안으로 들어가는 듯 하지만.. 정문은 좀 더 안에 있고.. 포장길로 접어든다..
11:05 찬물내기약수터.
물줄기가 제법이다.
먹어도 된단다.. 그리고 안내문 뒤로 보이는 산길로 접어든다..
희미하기도 하고.. 뚜렷하기도 하고.. 조심스럽게 이어진다.
11:15 봉우리 올라서니... <맨발샘>시그날. 이곳으로 가도 되나..하고 걱정을 했는데.. 마음이 놓인다..
여기가 어디메뇨?..
오봉산 진달래 군락지.
무룡산이 손에 잡힐 듯 하다.
쪼매 더 가니 나오는 삼각점.
산길 좋다..
11:23 임도를 만나고.. 바리케이드가 보이는 임도는 군부대로 향하는 길이고.. 가야할 길은 왼쪽 아래로 향하는 임도다.. 군부대를 우회해야 한다.. 문디..
저-기 보이는 언덕배기까지 가야 한다.
11:36 군부대 우회 완료. 넓은 임도를 따른다.
이정표상으로.. 마골산 헬기장 방향이다.
11:39 금방 헬기장을 지나고..
이정표상 직진/새바지산 방향을 따른다.
포장이 될 듯한 임도..바리케이드를 지나고..
11:44 좌/마골산을 잠시 들렀다 가기로 한다.
이정표상으로 왼쪽/섬돌해변가 방향으로 간다.. 되돌아와서는 돈문재 방향으로 가야 한다.
넓은 임도를 따라가다 보면.. 왼쪽에 뭔가 보인다.
11:47 마골산 정상석과 멋진 돌탑이 있다. 증명사진 찍고.. 되돌아 간다.
마골산에서 본 현대중공업.
11:51 되돌아와서.. 넓은 임도를 따른다.
잠시 후.. 소나무가 도열해 있는 임도에서는 주민들이 더러 보인다. 산책을 하는 듯..
11:59 쪼매 더 가니.. 마골산숲속쉼터.. 체육공원 쯤 되겠다..
가야할 길은 직진/염포정 방향이다.
이르지만.. 배가 고프니까 민생고 해결하고 가자. 식빵+사과쨈+커피.. 배부르게 먹었는데.. 쪼매 지나니 배가 금방 꺼지는 기분이 든다.. 역시 밀가루는 끈기가 없어..
15분 정도 점심시간.. 이어지는 임도에는 예비군 훈련시설인 듯 놈들이 많이 보인다..
그리고 포장임도.
12:24 직진/염포정으로..
저-- 위까지 가야 한다.
어데 보자... 임도가 거미줄처럼 되어있네..
12:32 언덕위... 직진/염포정 방향으로..
갈림길 이정표.
저기 뭔가 보인다..
12:38 염포정.
소금 염자를 사용하는구나.. 그런데 염포산은 이곳과는 꽤 떨어진 곳에 있는데.. 이상타?..
포장임도 따라서..
12:45 중리마을 이정표가 나오면.. 조심해야 된다.. 20-30m 앞에 보이는 플래카드 있는 갈림길로 들어서야 되기 때문이다.
이곳이다..
이정표/남목마을 방향으로 가야 한다.
12:48 그리고 잠시 후 나타나는 갈림길에서는 오른쪽으로 간다.
12:51 내림길.. 철탑을 지나고..
어지럽게 벌목을 한 내림길...
13:02 중앙분리대가 있는 6차선 도로 당고개에 도착한다.
차가 뜸한 틈을 이용해서 잽싸게 건너야 한다.. 차량 이동이 많아서 위험하다..
건너자마자.. 왼쪽/정각사 방향으로 간다.
이내 정각사를 스쳐지나가고..
산길로 올라선다.
멋진 바위 아래 산신각을 지나고..
산신각을 우회해서 올라서면.. 현대미포조선이 보인다..
13:17 이어지는 산길에서 넓은 임도로 합류한다..
잠시 산길로 올라서기도 하지만..
금방 임도로 합류하고 만다.
13:29 갈림길/직진/염포산으로..
13:30 갈림길/직진/염포산으로..
13:32 염포산 정상의 팔각정. 현판의 중간 글자을 모르겠다..
뒷 편에 정상석이 있다. 하마터면 놓칠 뻔 했다..
이어지는 산길.. 조그만 팔각정 뒤로 산길이 보여서 옳타쿠나..하고 올라섰더니.. 다른 능선길이다.. 되돌아와서.. 임도를 따라야 한다..
임도 따라서..
13:49 화정산 삼거리 방향으로 ...
13:53 전망대.
현대미포조선. 용접기에서 나오는 냄새가 불쾌할 정도로 올라온다..
또 임도..
13:59 안부4거리. 직진한다..
안부4거리 이정표.
참말로 여름에는 징글징글하겠구먼..
14:10 직진/화정산삼거리 방향으로..
14:15 직진/미포구장 방향으로..
전망대에 잠시 들러자..
현대미포조선. 그 너머 울산시가지. 그 너머.. 남암산-문수산.. 중간에 신불산.. 양 옆으로 영남알프스.. 흐린 날씨 때문에.. 조졌다..
요렇게 보인다는데..
전망대 옆. 이곳은 뭐야?..
146.7m봉.
삼각점도 있다. 놓칠뻔 했다..
14:25 산불감시초소. 오른쪽/차도따라 가야 되는데.. 직진하니..
아하.. 이곳을 (이정표에 있었던) 미포구장이라고 하는구나.. 되돌아와서 포장길을 따른다...
14:31 갈림길에서 오른쪽/문현삼거리로 들어선다.
이쁜 산길이다..
14:38 뭔가 있다..
봉수대.
봉화대 중앙에는 천수봉화산이라는 <준희>님의 표지기가 떨어져 있다. 아니.. 떨어져 있어도 잘 보존해 놓았다..
이어지는 길에서.. 오른쪽으로 내려서야 되는데.. 밭을 조성해 놓은 사람들이 점령하는 바람에 길이 없어져 버렸다.. 하는 수 없이 왼쪽/배수지 철망을 따라서 내려서서 우회해야 한다.
14:53 배수지 입구 이정표. 오른쪽 도로 따라서..
돌아보면 방어진 배수지 정문이다.
14:58 문현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간다..
쪼매 가다가.. 성림아파트가 보이는 곳으로 건너야 한다.. 그런데 건널목이 없다.. 위험을 무릅쓰고 건넌다..
꽃바위로를 따른다.
오른쪽 담장이 끝나는 곳에서 야산으로 올라서야 한다.
희미한 산길따라서 올라서면..
현대미포조선이 코 앞에 보이는..
망계산(?)이다.
15:17 내려서서.. 오른쪽으로 간다..
현대아이파크 도를 따라서 간다..
15:26 청주본가에서 왼쪽으로..
15:33 화암추등대까지 갈려고 했는데.. 마음이 바뀌었다.. 굳이 그곳까지 가야되느냐 하는 회의감이 든다.. 다리도 아프고.. 내일 산행에도 지장이 있을테니 오늘 산행은 이만 끝내야겠다는 생각 ... 가까운 곳에 버스 종점이 눈이 띈다.. 401번 탑승.
16:35 태화강역 도착.
16:48 송정가는 표 끊고.. 7분 연착.
해가 노루꼬리만큼 남아있는 시간에 집으로 들어선다..
'경남·울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도_비치로드 2011. 6. 6(월) (0) | 2011.06.08 |
---|---|
옥교산-돛대산 2011. 5. 8(일) (0) | 2011.05.09 |
무룡산_울산 2011. 2. 12(토) (0) | 2011.02.13 |
산성산-칠탄산 2011. 1. 28(금) (0) | 2011.01.28 |
산방산-대봉산-백암산-시래산 2011. 1. 18(화) (0) | 2011.01.19 |